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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동영상 앱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중국 TIK TOK(DOU YIN)앱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유염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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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보편화 시대에 콘텐츠업그레이드 속도가 빨라지고, 사람들의 미디어 소비 습관도 변화하고 있다. 문자와 이미지를 위주로 하는 전통적인 미디어 시대가 지나가고 더 짧고 더 강력하며 사교성이 더해지는 뉴미디어 시대가 왔다. 뉴미디어 콘텐츠 포맷의 대표인 짧은 동영상이 사람들에게 빠른 정보 획득을 가능하게 하고 동영상에 생동감과 풍부한 표현력을 갖게 하였다. 그리고 콘텐츠 이용환경의 변화와 스마트폰과 같은 통신 디바이스의 혁신적인 기술발전에 힘입어 차세대 인터넷 커뮤니티 플랫폼인 짧은 동영상 앱이 탄생되었다. 짧은 동영상 앱은 ...

주제어

#짧은 동영상 앱 개인의 혁신성 이용동기 주관적 규범 사용-확산 모형 지속적 사용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염
학위수여기관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장병희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x, 103 p.
키워드 짧은 동영상 앱 개인의 혁신성 이용동기 주관적 규범 사용-확산 모형 지속적 사용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6670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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