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나타난 간접광고가 시청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대유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매체에 관한 기술은 급속하게 발달함에 따라 간접광고가 반복하게 예능프로그램에서 나타났다. 그러나 현재 예능 프로그램 시장에서 간접광고의 삽입이 간단하고 시청자가 간접광고에 대하여 회피할 수 있다는 문제가 존재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시청자가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구매의도를 높여 예능 프로그램의 간접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목적으로 S-O-R이론을 바탕으로 간접광고속성(정보성, 오락성, 불편성, 신뢰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해보고, 매개변수인 광고태도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간접광고속성(정보성, 오락성, 불편성, 신뢰성)은 광고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결과가 나타났다. 광고태도는 브랜드 인지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product placement was widely applying in variety programing to promote product frequently. Previous studies have drawn on the effect of product placement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But recently consumer started to avoid product placement in var...

주제어

#예능 프로그램 간접광고속성 광고태도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Variety Programming Attributes of Advertising Advertising Attitude Brand Awareness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대유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최명길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99 p.
키워드 예능 프로그램 간접광고속성 광고태도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Variety Programming Attributes of Advertising Advertising Attitude Brand Awareness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23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