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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는 열차가 300km/h 속도로 안전하게 운행하기 위하여 차량, 선로, 전기, 관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통안전공단에서는 국가 차원의 안전지표 분류 및 항목을 관리하기 위하여 기반 시스템을 구축 운용하고 있다.
교통안전공단 안전지표의 분류는 사고발생, 인명피해, 사고비용, 준사고, 시설물의 안전성능, 안전관리관련 지표, 기초자료를 내용으로 이러한 내용은 통계적 관점에서 분류별 목표를 설정하고 그 설정된 목표대비 얼마나 발생되었는지를 수치화 관리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분야별 시스템 중 전기분야(신호) 현장설비에 대한 실무 안전성 지표를 개발 적용함으로써 교통안전공단 안전지표 분류의 수치적 목표를 감소 또는 근절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그 결과물로 고속철도 안전성 지표(...
저자 | 장문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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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학과 |
지도교수 | 오영태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105 |
키워드 | 안전성지표 차축온도안전성지표 차축온도검지장치안전성지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594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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