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물감 놀이를 통해 유아의 표현을 확장하고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즐기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가. ‘물감 놀이’ 참여자들의 경험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참여자는 연구자 자신과 S시의 면 지역에 소재한 Y병설유치원의 만3~5세 S반 유아 15명이다. 연구기간은 2020년 6월 14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19주이고 주로 오전 놀이시간에 나타나는 유아의 발현적 물감 놀이에 함께 참여하며 기록한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하였다. 참여관찰을 하면서 녹음, 사진, 동영상을 수...
저자 | 유지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ⅵ, 105 p. |
키워드 | 유아교육 유아 놀이 물감 미술 교육 감상 교육 추상미술 현대미술 질적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3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