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의 감정표현을 통한 시각적 문해력 지도방안 연구 : 이모티콘 제작과 콘텐츠 제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박경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연구자는 이모티콘이 인터넷상과 모바일에서 소통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대에서 학생들이 이모티콘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이모티콘을 제작하며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였다. 카카오톡, 네이버 등 여러 플랫폼은 누구나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놓았다. 이에 학생들이 이모티콘을 디지털 드로잉으로 제작하고 콘텐츠를 제안하는 수업을 운영하였다. 이러한 수업 과정 속에서 시각적 이미지를 인식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시각적 문해력의 신장 정도를 알아보았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첫째, 학습자의 ...

주제어

#초등미술교육 이모티콘 감정표현 시각적 문해력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경애
학위수여기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x, 197 p
키워드 초등미술교육 이모티콘 감정표현 시각적 문해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7864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