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연구자는 이모티콘이 인터넷상과 모바일에서 소통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대에서 학생들이 이모티콘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이모티콘을 제작하며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였다. 카카오톡, 네이버 등 여러 플랫폼은 누구나 이모티콘을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놓았다. 이에 학생들이 이모티콘을 디지털 드로잉으로 제작하고 콘텐츠를 제안하는 수업을 운영하였다. 이러한 수업 과정 속에서 시각적 이미지를 인식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시각적 문해력의 신장 정도를 알아보았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첫째, 학습자의 ...
저자 | 박경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x, 197 p |
키워드 | 초등미술교육 이모티콘 감정표현 시각적 문해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43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