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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과학의 발달이 현대사회의 풍요에 중요하게 기여하였다는 점에 대해 많은 이들이 동의한다. 그러나 과학지식이 전문가에 의해 다루어지는 일부의 전유물로 여겨지며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일반인들도 과학지식을 전문가의 영역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 사회에서 통용되는 과학지식은 가습기살균제 사건과 같은 여러 사회적 쟁점에서 시민의 의사결정과 문제해결을 위한 충분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과학교육은 이러한 사회적 변화와 요구를 반영하여 STS, STSE, ...
저자 | 김보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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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환경교육학과 환경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ⅸ, 163 p |
키워드 | 환경교육 과학교육 2015 개정 통합과학 교육과정 과학교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65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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