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미숙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9 |
주관부처 | 환경부 Ministry of Environment |
등록번호 | TRKO201800042326 |
DB 구축일자 | 2019-05-18 |
키워드 | 환경교육.환경교육진흥법 개정.해외 환경교육법.Environmental Education.Environmental Education Promotion Act Amendment.Overseas Environmental Education Laws. |
우리나라는 1980년대 학교 교육과정에 환경관련 내용을 포함하고, 1992년 제6차 교육 과정에 환경 교과목을 선택과목으로 개설하는 등 환경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2008년 환경교육 활성화와 지속가능 발전에의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환경교육진흥법이 제정되면서 환경교육의 진흥 및 지원을 위한 법적·제도적 토대가 마련되었다. 하지만 이후 다양한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고 환경교육의 시행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환경교육진흥법의 개정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의 환경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해외 주요국의
Several efforts have been made to promote environmental education in Korea. In particular, the Environmental Education Promotion Act 2008, provided a legal and institutional foundation to encourage and support environmental education for the purpose of promoting environmental education and ultimatel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