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 고학년 학습자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하여 서사문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를 알고 활용하여 학습자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효과적인 매개체로 사용하고자 한다.
기존에 많은 그림책 관련 선행 연구들이 진행되었지만 연구 대상이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한정되어 있으며, 교수 모형 방안을 제시하는데 그쳤다는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초등학교 교실 안에서 다문화 가정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에게 그림책을 활용한 서사문 쓰기 수업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 연구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경기도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 가정 5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연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조민지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심상민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152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74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