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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고는 현행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음운 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의 적절성을 검토하기 위해 <언어와 매체> 교과서 5종의 음운 단원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2장에서는 <언어와 매체> 교과서 음운 단원의 내용을 학습 목표, 학습 내용, 학습 활동으로 나누어 음운 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의 측면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분석하였다. 음운 단원의 학습 목표에서는 추상적으로 그 내용이 제시되어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음운 단원의 학습 내용에서는 교과서별로...
저자 | 이승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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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국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허재영 |
발행연도 | 2020 |
총페이지 | iv, 66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7897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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