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 여성 소비자의 한방화장품에 대한 구매성향, 구매결정요인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f Purchase Propensity, Purchase Determinants and Repurchase Intention of Korean Herbal Cosmetics between Korean and Chinese Female Consumers 원문보기


강일낙 (한서대학교 대학원 미용과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한방화장품은 한약재 성분 중 미용효과를 가지는 특정 유효성분을 이용하여 제조하는 화장품으로서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효능 및 효과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한류 영향으로 인구 대국인 중국은 미용에 대한 가계 지출이 GDP와 비례하는 것으로 예상이 되며,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수출 중점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과 중국 여성 소비자의 구매성향, 구매결정요인이 한방화장품의 재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향후 화장품 기업들이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각 나라의 내수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다각적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erbal cosmetics are cosmetics that made or contained certain effective ingredients in Chinese medicinal materials that have cosmetic effects, which makes them more popular not only in the Korean market but also in the world. In particular, as China, a large population country, occupies a large mark...

주제어

#한방화장품 구매성향 구매결정요인 재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일낙
학위수여기관 한서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용과학과
지도교수 최은영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40
키워드 한방화장품 구매성향 구매결정요인 재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545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