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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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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SNS 사용자의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및 신뢰 간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Value and Customer Satisfaction and Trust of Airline Social Network Service Users 원문보기


임연재 (한서대학교 대학원 항공관광학과 항공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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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인터넷 이용의 확산으로 사회 현상들이 다방면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소비자로 하여금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더욱 자유롭게 지식과 정보의 교류를 활발하고 폭넓게 하고 있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지속적인 성장은 관광산업에도 많은 변화를 주고 있으며, 실시간 예약,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인하여 관광산업의 유통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를 구축하기 위한 항공사 경쟁은 심화를 겪고 있으며 관광산업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과거의 항공권 구입은 소비자가 여행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방식이었지만 인터넷 및 모바일 환경의 발전으로 최근에는 여행사의 상품을 이용하기보다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소비자들이 직접 항공사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구입하고 있다. 기존에는 여행객들이 직접 하나하나 비교해서 결정하는 것이 번거로움으로 여행사가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많이 이용하였지만 최근에는 소비자의 성향 및 가치에 따른 항공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ecent developmen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along with the growing use of the internet, social phenomena are influencing in countless different ways, and consumers are able to freely exchange information without being held by time and space constraints.
The continuou...

주제어

#SNS 고객가치 고객만족 신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연재
학위수여기관 한서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항공관광학과 항공관광학과
지도교수 박소연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99
키워드 SNS 고객가치 고객만족 신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545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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