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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roving the performance of Ni-rich layered cathodes by atomic and microstructure engineering for lithium ion batteries 원문보기


김운혁 (한양대학교 대학원 에너지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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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는 주행 거리를 확보하고 충분한 차량 서비스 기간을 보장하기 위해 높은 에너지 밀도와 우수한 수명을 갖춘 이차전지가 필요하다. 그러나 이차전지의 에너지 밀도와 수명은 양극소재의 성능에 의해 크게 제한된다. 본 연구에선 전기 자동차용 이차전지에 대해 최적의 양극소재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한다.
최초의 상용화 된 층상 구조 양극소재는 SONY에서 생산한 LiCoO2 이다. 이 물질은 양호한 전기 화학적 성능을 보였지만 높은 가격, 독성과 같은 단점을 가진다. 양극소재는 이차전의 주요 구성 요소 중에서 가장 비싸고 무겁다. 따라서 양극 에너지 밀도를 높여야하며 이는 추가로 이차전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가벼워지는 이점이 있다. 따라서 이론용량이 275 mAh g-1 (LiNiO2 기반) 인 Ni-ri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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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ic vehicles (EVs) require rechargeable batteries with high energy densities and excellent capacity retentions to satisfy the target driving range and to ensure sufficient vehicle service life. However, both the energy density and lifetime of the batteries are largely limited by the performance...

주제어

#화학. 연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운혁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에너지공학과
지도교수 선양국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xxii, 160 p.
키워드 화학. 연료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8865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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