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 수송 분야는 에너지 소비와 환경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현재 가장 좋은 해결책은 바로 신 에너지 차이며 순수 전기차는 대량의 리튬이온배터리를 사용한다.하지만 고 에너지와 고 용량의 동력 배터리는 높은 출력을 낼 경우 엄청난 양의 열이 생성된다.또한 배터리의 온도는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적정 온도 범위 내에서 제어하는 것은 현재 해결해야 할 문제다.조기 냉각은 주로 팬을 이용한 공기 냉각인데 배터리 용량과 출력이 요구되면서 액체냉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액체 냉각은 주로 냉각 판을 이용해 배터리와 접촉해 발생하는 열을 가져간다.냉각액은 냉각 판 내의 고정된 배관에서 냉각 판의 온도를 가져간다.본문은 항온 환경에서 측정한 배터리 생열률을 이용하여 수치 분석 방법을 채택하여 배터리에 대한 수치를 의합 하여 배터리의 열 특성을 연구한다.수치 결과와 실험 데이터를 검증해 준비된 모델이다.배터리는 넓은 면적의 금속 조각을 이용하여 접촉하여 배터리의 ...
A transient three-dimensional thermofluidic model was developed to simulate fluid flow and heat transfer of a lithium-ion pouch battery pack with liquid cooling systems during high-current discharge process for an effective thermal management system. A typical electric vehicle battery pack with an i...
저자 | 왕아동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합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엄석기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ix, 60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898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