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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스마트TV상의 OTT플랫폼 발전 전략 연구 : 플랫폼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y of OTT platform : based on smart TV in China focused on the leading platform companies 원문보기


양유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디지털미디어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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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방송 시장은 지난 10여 년간 빠르게 성장하여 TV 등과 같은 커넥티드 단말기로 퍼져가는 등 홈 미디어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중이다. OTT서비스 는 2010년 전후 OTT서비스가 사용 가능한 스마트TV가 대중들에게 빠르게 전파 되기 시작되었으며 중국 OTT시장은 주로 아이치이(爱奇艺), 텐센트 비디어(腾讯视频), 유쿠(优酷), 망고TV(芒果TV)를 비롯한 4대 플랫폼 사업자에 의해 나 날이 발전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사이트에 등록된 자료와 기 존 선행연구 결과를 토대로, 스마트TV를 기반으로 하는 OTT서비스의 개념을 정의하고 발전 과정, 시장 현황, 법적 규제 등을 통해 OTT산업을 분석함으로 써 추후 중국 OTT플랫폼 사업자들의 발전 전략을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인 연구문제로는 첫 번째, 중국 OTT플랫폼의 선도기업인 ‘아이치이’, ‘텐센트 비디오’, ‘망고TV’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hinese broadcasting market has grown rapidly in the past 10 years and gradually spread to the connected terminals including TV, which accounts for a higher proportion in the home media. Around 2010, smart TVs that can use OTT services began to take place. China's OTT market is being developed m...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유가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지털미디어전공
지도교수 박성복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65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88985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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