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전통적 미디어의 쇠퇴와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해 넷플릭스
와 같은 OTT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OTT 플랫폼 시장에서
는 넷플릭스가 독보적인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반면, 중국의
경우 OTT 산업 발전을 위해 서비스 향상을 보완하고 있으나, 세계
적 수준에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영상 콘텐츠
및 시장 환경의 변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디어인 OTT 플랫폼 시
장과 산업에 미치는 구조적 변동 및 기술의 활용은 다양한 관점에
서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대표적인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중국의 Youku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하여 중국의 OTT
플랫폼 글로벌 전략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넷플릭스와 Youku 두 플랫폼을 모두
이용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
저자 | 정위 |
---|---|
학위수여기관 |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영상콘텐츠학과 |
발행연도 | 2021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8627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