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튜브 북큐레이션 콘텐츠가 지각된 유용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채택모델(IAM)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YouTube Book Curation Contents on Perceived Usefulness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Information Adoption Model (IAM) 원문보기


안은지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출판저작권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존 매스미디어에 집중되어있던 미디어 소비행태가 디지털 미디어를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출판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소셜미디어(Social Media)가 각광받고 있다. 과거에는 전통적인 미디어나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도서를 노출하는 것만으로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났었지만, 최근에는 영상매체의 위력에 전통매체의 영향력은 크게 축소되었다. 이에 도서의 노출과 구매채널도 온라인·모바일로 이동이 가속화되었고 소비자는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도서의 정보를 접하고 인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 중에서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ocial media is in the spotlight as a publishing marketing channel according to the center of
media consumption behavior’s shifting from the existing mass media to digital media. Though
exposure of books only through traditional media or offline bookstores used to have a great
ripple eff...

주제어

#인플루언서 오피니언리더 북큐레이션 북튜브 유튜브 북튜버 정보채택모델(IAM) 정교화가능성모델(ELM) 출판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은지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콘텐츠학과 출판저작권전공
지도교수 김동혁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104 p.
키워드 인플루언서 오피니언리더 북큐레이션 북튜브 유튜브 북튜버 정보채택모델(IAM) 정교화가능성모델(ELM) 출판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134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