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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방안으로 메이커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이 연구는 고등학교 생명과학Ⅰ의 ‘생물 다양성’ 학습을 위한 생명과학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고등학생에게 적용하여 과학과 핵심역량과 메이커 역량군의 효과 분석 및 학생들의 인식 변화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생명과학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 및 평가 기준을 참고하여 “생태계 보전을 위한 우리의 실천”으로 선정하였고, 메이커 교수 학습 모형인 ...
저자 | 김혜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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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생물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ⅷ, 118 p. |
키워드 | 메이커 교육 생물다양성 3D 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140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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