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 인플루언서의 과시적 자기표현 행동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패션제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보상민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지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SNS의 성장환경 속에 소비자들의 새로운 자기의사표현의 형태인 과시적 자기표현이 자신이 구독하는 패션제품 인플루언서가 표현할 경우, 소비자들의 행동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최근 SNS를 통해 패션 상품을 탐색한 경험이 있는 패션상품 구매 예정 대상자 300명을 연구 대상으로 설정하고, 불성실하거나 미흡한 응답부 수 22부를 제외하고 총 278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시행한 본 연구의 주요한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NS상에서 패션 인플루언서의 과시적 자기표현 행동은 패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influencers' conspicuous self-expression on SNS on consumers' behavioral intentions. In order to achieve the purpose of the study, 300 people who are expected to purchase fashion products who have recently explored fashion products throug...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보상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지식경영전공
지도교수 최창범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7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54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