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라이브 커머스에 나타나는 관계혜택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왕홍의 이미지 속성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조상 (중앙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패션산업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비대면 중심의 랜선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이에 따른 다양한 경제 기반의 변화가 도래하며, SNS 기반의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 온라인 채널인 라이브 커머스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커머스 경제가 발달한 중국에서 이러한 라이브 커머스의 다양한 성공 사례가 나타나고 있어 이를 바탕으로 한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에 대한 실효성 연구는 국내 시장에서의 효과적인 적용 방안 마련에 기반이 될 수 있다.
패션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인 라이브 커머스가 주도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제안되고 있다. 특히 영향력 있는 진행자의 호감도와 명쾌한 제품 설명 그리고 이용자와 실시간 채팅을 통한 활발한 소통은 제품 구매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 중국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의 개성있는 진행 방식에 따른 라이브 방송의 분위기 역시 상품구매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매자가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언택트 마케팅이 부각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유명 왕홍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개인이 SNS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pandemic of Covid-19, Lan-cable economy of the non-face-to-face-oriented revitalizes and various economic-based changes are coming, and Live commerce, an SNS-based real-time video streaming online channel, is drawing attention. Especially in China, where the e-commerce economy has developed,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상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디자인학과 패션산업전공
지도교수 김미현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ii, 19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667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