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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유치원에서의 유아 거친 신체놀이 실태 및 교사 인식 원문보기


유설문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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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의 실태와 거친 신체놀이에 대한 중국 교사의 인식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중국 유아교육기관에서 거친 신체놀이의 실태와 교사의 반응양 식은 어떠한가?
둘째,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에 대한 중국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셋째, 기관에서 유아 거친 신체놀이의 장애요인과 바람직한 지원 방안에 대한 중국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본 연구는 중국 유아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사 대상으로 총 320부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311부를 회수하였다. 그 중의 무효응답 설문지 21부를 제외한 총 290부의 자료 근거로 연구를 실시하였다. 연구 도구는 이윤희(2009), 김화,나귀옥(2015)의 설문지를 기초로 하였고 중국의 특성 및 유아교육기관의 상황을 맞추고 연구자의 연구 목적에 부합되도록 수정, 고안한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본 조사를 실행하기 위해 중국의 설문지 사이트 問卷星을 이용하여 중국 통신 애풀 QQ과 Wechat를 통해 배부되었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reality of children's rough and tumble play in the kindergarten and the perception of Chinese teachers about the rough and tumble play.
The research questions of this study are as follows.
First, what is the actual state of rough and tumble play an...

주제어

#중국 유아교사 거친 신체놀이 Chinese early childhood teachers rough and tumble pla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설문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김낙흥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117 p.
키워드 중국 유아교사 거친 신체놀이 Chinese early childhood teachers rough and tumble play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266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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