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에 대한 교사 인식을 알아봄으로써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를 이해하고 유아에게 거친 신체놀이를 지원해 줄 수 있는 방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1.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1-1.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의 발생 빈도 및 실태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1-2.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의 유형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1-3. 거친 신체놀이를 선호하는 유아의 행동특성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1-4.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의 가치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어떠한가? 연구문제2. 유아의 거친 신체놀이에 대한 교사의 인식은 교사의 배경 변인 (근무 경력, 최종 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본 연구는 서울시에 소재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사 226명을 대상으로 본 연구의 목적에 맞게 선행연구를 참고하여 연구자가 작성한 질문지를 사용하여 설문 조사를 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컴퓨터 통계 처리 프로그램인 ...
저자 | 마혜린 |
---|---|
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 |
지도교수 | 최연철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51 |
키워드 | 거친 신체놀이 교사의 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4214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