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 방문객의 타 방문객 밀어내기 효과 분석 : 혼잡지각과 이미지-방문목적 일치성 및 심리적 거리와의 상호작용 효과
Investigating the crowding-out effect in water parks: The effects of the perceived crowding, image-purpose homogeneity and psychological distance 원문보기


류나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관광컨벤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워터파크에서 발생하는 타 방문객 밀어내기 효과를 확인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방문객이 타 방문객에 대한 밀어내기 효과를 유발함에 있어서 혼잡지각의 영향력을 밝히고, 방문객이 지각하는 워터파크 이미지-방문목적의 일치성 및 심리적 거리가 타 방문객 밀어내기 효과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 역할을 파악하고자 시도되었다. 이미지-방문목적의 일치성의 효과는 관광 및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적용되어온 동질성 관리 이론을 근거로 하였으며, 심리적 거리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crowding-out effect among visitors by other visitors in the water parks. More specifically, the study investigated whether visitors’ perceived crowding predicts crowding-out effect and verified the roles of the fit between visitors’ perceived image on water park ...

주제어

#워터파크 혼잡지각 방문객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나은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컨벤션학과
지도교수 김인신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68 장
키워드 워터파크 혼잡지각 방문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384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