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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중국호텔의 인공지능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 : 인공지능 스피커 이용객을 중심으로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Risk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I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Chinese Hotels: Focused on the AI Speaker Users 원문보기


푸청위 (호남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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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기업은 시장에서의 차별적 지위 및 경쟁력을 확보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인공지능 기술과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호텔의 인공지능 기술 도입 시도는 고객들에게는 체험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호텔 입장에서는 새로운 시도를 통한 고객을 높이는 방법이 된다. 최근 코로나19 등의 질병으로 인해 사람들은 기존 개인 중심의 서비스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더욱더 선호하고 있다. 바이러스나 질병 등의 사회 문제를 경험하면서 사람보다는 비대면의 언택트 문화와 서비스로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비대면을 편하게 생각하고 언택트 서비스도 대중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코로나 사태에 호텔업계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비대면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

Keyword

#인공지능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 지각된 위험 인공지능 스피커 

학위논문 정보

저자 푸청위
학위수여기관 호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학과
지도교수 김영현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 110p
키워드 인공지능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 지각된 위험 인공지능 스피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552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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