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유아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 실행 경험과 유아특수교사의 놀이 인식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특수교육 현장에서 유아특수교사가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지원 요구가 무엇인지 심층면담을 통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현재 서울 국공립 장애아통합어린이집에서 근무 중인 경력 3년 이상의 유아특수교사 3명이다. 면담은 반 구조화된 질문지를 사용하였으며, 사전에 연구 참여자들에게 연구의 목적...
저자 | 진혜림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이병인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vi, 54 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615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