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유아특수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IEP) 실행 경험 원문보기


진혜림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장애아통합어린이집 유아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 실행 경험과 유아특수교사의 놀이 인식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특수교육 현장에서 유아특수교사가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지원 요구가 무엇인지 심층면담을 통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현재 서울 국공립 장애아통합어린이집에서 근무 중인 경력 3년 이상의 유아특수교사 3명이다. 면담은 반 구조화된 질문지를 사용하였으며, 사전에 연구 참여자들에게 연구의 목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혜림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학과 유아특수교육 전공
지도교수 이병인
발행연도 2021
총페이지 vi, 54 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615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