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왕홍 라이브 방송 중 제공되는 가격 할인이 중국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rice discounts offered during Wanghong live broadcasting on Chinese consumers' intention to purchase products 원문보기


유소운 (한양대학교 대학원 전략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왕홍(网红)'이라는 새로운 현상이 중국에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왕홍 경제의 폭발과 라이브 방송 산업 및 기술의 급속한 확장으로 새로운 인터넷 경제는 다양한 발전 패턴을 보여주었다. 왕홍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팬트래픽(粉丝流量)을 확보하려면 가치 있는 콘텐츠를 출력하도록 해야 한다. 동시에 라이브 방송은 사용자 시청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풍부한 형식이 필요하다.
라이브 방송의 열기가 달아오르자 이커머스 플랫폼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되기 시작했고, 수많은 왕홍은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기존 판매 모델에 비해 이커머스 플랫폼이 제공하는 라이브 방송 판매 모델은 전통 인터넷 쇼핑의 돌파구로, 라이브 방송 간 큰 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다양한 자극을 받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the Internet, a new phenomenon called 'Wanghong (网红)' is growing rapidly in China. This paper focuses on the development of price discount and Wanghong live broadcasting and the current research status of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s, and combines it with the empirical stud...

주제어

#경영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소운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략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준용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77 p.
키워드 경영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3101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