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어 교육에 있어 어휘 교육의 중요성은 점차 대두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다의어 교육에 관한 논의는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다의어 교육의 필요성을 고찰하고, 다의어 교육이 한국어 학습자의 유창한 의사소통 능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다의어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실제 의사소통 상황에서 사용되는 어휘 중 다의어의 쓰임은 상당한 편이다. 그러한 다의어는 독립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보통 어떠한 상황 맥락에 맞는 적합한 의미로 사용되는 양상을 보인다. 이에 다의어 교육 활...
저자 | 이은후 |
---|---|
학위수여기관 |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 |
지도교수 | 최창원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76 |
키워드 | 한국어 교육 한국어 학습자 다의어 교육 동음이의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596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