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ESG활동이 소비자의 신뢰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곽윤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는 ESG는 오늘날 기업과 사회의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이다. UN에 의해 제시된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관련을 가지며, 궁극적으로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다. 학계에서도 ESG에 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ESG 연구는 재무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마케팅 관점에서 진행된 ESG 연구는 부족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ESG를 마케팅 관점에서 탐구하였다. 구체적으로, 기업이 ESG와 관련하여 실행하는 기업의 ESG 활동이 소비자의 신뢰와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였다. 소비자의 신뢰는 전문성에 기반한 신뢰와 호의성에 기반한 신뢰로 구분하였으며, 행동 의도는 구매 의도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ESG(Environment, Society, and Governance) is the issue that is firms and society are focusing on. ESG proposed by UN is related to corporate sustainability and can ultimately contribute to social sustainability. Recently, ESG research is actively conducted in the field of finance. However,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윤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박정은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7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667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