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전 세계에서 수없이 만들어지고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경제라는 새로운 분야가 많은 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동영상 콘텐츠의 경우, 커뮤니케이션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콘텐츠 제목이 커뮤니케이션의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본 연구는 동영상 콘텐츠 제목을 결정하는 데 있어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전략적 의사결정이 어떤 것들이 있고, 다양한 네이밍 전략의 효과를 시장성과(조회수) 관점에서 측정하였다. 실증 분석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각 콘텐츠의 성격에 적합한 제목을 결정하는 데 어떤 정보를 포함하고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한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
저자 | 윤정민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김영찬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 32장 |
키워드 | 네이밍 온라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제 콘텐츠 제목 유튜브 제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182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