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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상호작용성이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브랜드의 관계와 소비자 만족도 매개효과
소셜미디어 상호작용성이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Consumer Situation Mediated 원문보기


김인옥 (한성대학교 대학원 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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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셜미디어 사용이 활성화되어 있는 국내 10대에서 50대까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상호작용성이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소셜미디어 상호작용성의 구성요소와 화장품 구매행동의 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소비자 만족도 변인들의 영향에 대해서 분석하였다. 연구 변인들의 조작적 정의와 설문 문항은 문헌고찰과 선행연구 분석을 바탕으로 본 연구의 목적에 따라 수정하고 보완하여 재정립하였으며, 설문지에 대한 조사방법과 수집은 대면과 모바일을 이용하였다. 수집된 총 905부의 자료는 연구목적을 위해 통계 분석 프로그램인 ...

주제어

#소비자-브랜드 상호작용 소셜미디어 상호작용 소비자-브랜드 관 계 소비자 만족도 화장품 구매행동 소셜미디어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인옥
학위수여기관 한성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디자인매니지먼트
지도교수 전종찬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ⅷ, 114p
키워드 소비자-브랜드 상호작용 소셜미디어 상호작용 소비자-브랜드 관 계 소비자 만족도 화장품 구매행동 소셜미디어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31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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