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me(이하 IBDP) 수학 교과서와 우리나라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함수 단원에서 포함된 문제 중 모델링 문제의 수와 특징을 비교·분석하여 교과서가 학습자들의 모델링 역량 향상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함이다. IBDP 수학은 수학이라는 학문에 대한 접근방법에 따라 ‘수학:분석과 접근’과 ‘수학:응용과 해석’으로 분류되고 각 과정은 난이도에 따라 Higher Level(이하 HL)과 Standard Level(이하 SL)의 두 가지 수준으로 구분된다. 본 연구에서는 IBDP 교과서는 Oxford의 ‘수학: 분석과 접근 HL’ 교과서와 ‘수학: 응용과 해석 HL’ 교과서 및 Haese Mathematics의 ‘Core Topics HL’ 교과서 총 3종 그리고 우리나라 교과서 9종 모두를 선택하였다. 교과서의 모든 문제는 실세계 문제와 그렇지 않은 문제로 분류하고 그렇지 않은 문제는 배제하였다. 실세계 문제로 분류된 문제는 ...
저자 | 박우홍 |
---|---|
학위수여기관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수학교육 |
지도교수 | 고상숙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47 p. |
키워드 |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me IBDP 모델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57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