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베트남 소비자의 한국드라마에 대한 호감도가 한국이미지 및 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PPL 태도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라이띠푸엉 (명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한류요인 중 한국 드라마와 드라마 속에 나온 간접광고가 현재의 베트남 시장에서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베트남 시청자를 대상으로 PPL에 대한 태도가 한국 드라마에 대한 호감, 한국이미지와 구매의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는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PPL의 정의, 유형, 효과, 인식 등을 정의하면서 구분하였으며 베트남 시장에서 한류 드라마 시청 현황, 성공 요인 등을 정리하였다. 또한 한국 이미지, 구매의도 등으로 정의하였다.
이와 같이, PPL에 대한 태도가 한국 드라마에 대한 호감, 한국 이미지와 한국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termine what effect on Korean dramas and indirect advertisements appearing in dramas have in the current Vietnamese market, among the factors of Hallyu that have been affecting the world since the mid-1990s, and the attitude toward PPL for Vietnamese viewers. The pu...

주제어

#PPL에 대한 일반 태도 한국드라마에 대한 호감도 베트남 시청자 한국 이미지 한국제품 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라이띠푸엉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주호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83p.
키워드 PPL에 대한 일반 태도 한국드라마에 대한 호감도 베트남 시청자 한국 이미지 한국제품 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96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