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0 no.12, 2020년, pp.145 - 153
찬티바오엔 (배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김원겸 (배재대학교 경영대학) , 안영직 (배재대학교 자연과학대학)
With the spread of the Korean Wave culture, the importance of the effects of Korean Wave contents and the direct and indirect effects on product purchase is increasing. In the early days, the Korean Wave started around K-Pop and K-Dramas, but now its scope has been expanded to include various conten...
정민지, 진병호, 양희순, "한류 및 제품이미지가 한국화장품의 온라인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베트남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문화연구, 제20권, 제2호, pp.163-181, 2017.
바오엔, 한류가 한국의 국가이미지, 제품이미지, 제품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베트남의 한국화장품 소비자를 중심으로,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전종근, 한류 열풍, 소비자 수출 마케팅에 도움이 될까?, 중앙사사매거진, 2018.
손승혜, "한국 문화의 수용과 국가 이미지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파리 한국문화원 한국어 수강자들의 문화수용 과정과 의미," 문화정책논총, 제27권, 제1호, pp.100-120, 2013.
서용구, 안동휘, 배일현, 김장현, "한류 관련 연구의 흐름과 이슬람 문화권 한류 연구의 필요성," 상품학연구, 제37권, 제5호, pp.59-66, 2019.
목옥한, 윤성준, 장진, "한류 문화콘텐츠 체험이 한국제품의 구매의향 및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 제24권, 제3호, pp.43-61, 2016.
이문원, "소녀시대, 한류 드라마.영화 꼴을 면할지어다," 네이트 연예 뉴스, 2010.
문효진, 박성현, "한류 인기 요인에 대한 지역별 차이와 한류콘텐츠 호감도의 관계 비교연구: 아시아, 미주,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제17권, 제3호, pp.19-47, 2012.
정상현, KOTRA 해외시장뉴스- 베트남의 한류 비즈니스 기회요인, 2015.
김진옥, 김남조, 정철, "K-Pop인식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제37권, 제1호, pp.77-101, 2013.
외교부 한국국제교류재단, 2019 지구촌 한류현황 I, 2020.
이정우, "특집: 스포츠 한류의 가능성 탐색- 한국 스포츠의 전지구화 현상과 한류," 스포츠과학, 제115권, pp.2-8, 2011.
P. Chatterjee, "On-line Review: Do Consumer Use Them?,"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28, pp.129-134, 2011.
이창현, 김유경, 이효복,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제87권, pp.364-391, 2010.
노승혁, "베트남에서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한국산 수입상품 구매의사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J.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Vol.12, No.2(B), pp.1035-1051, 2010.
J. S. Kim and H. M. Li, "An Influence of the Korean Wave on the Purchasing Intention of the Korean Cosmetics in China," International Area Studies Review, Vol.17, No.1, pp.195-217, 2013.
정민지, 진병호, 양희순, "한국직접구매사이트를 이용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구매의도: 미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유통학회, 2017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99-107, 2017.
배일현, 김장현, "일본소비자의 新한류지각이 국가이미지 및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K-Pop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제32권, 제5호, pp.1-9, 2014.
난칸워, 박재기, "한국산 화장품 소비가치와 국가이 미지가 미얀마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제29권, 제9호, pp.1461-1482, 2016.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적 접근, 집현재, 2016.
M. Fishbein and I. Ajzen,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Addison-Wesley Pub, 1975.
J. F. Engel and R. D. Blackwell, Consumer behavior, The Dryden Press Pub, 1982.
P. Kotler and K. L. Keller, Marketing Management, Pearson Pub,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