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뮤지컬 관람의도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 특성별 분류 : 20대 수도권 거주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허예림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뮤지컬은 다양한 공연 장르 중에서도 관객층이 가장 두터운 분야이며 관객층은 마케팅 수단과 방법에 따라 빠르게 반응하고 있다. 공연작품인 뮤지컬은 중요성과에 대한 위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문화산업적 발전과 함께 연구영역의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뮤지컬은 공연시장의 성장에 비해 소비자층은 그만큼 확대되지 못하고 있으며, 문화예술행사의 참여 의향에 따르면 한국의 공연예술 시장의 수요층은 제자리걸음인 채 공급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인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소비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선호체계를 살펴 이에 대응하는 뮤지컬 마케팅을 해야 할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뮤지컬의 사전정보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oday, musicals have the largest audience among various performance genres, and the audience responds quickly according to marketing means and methods. Musical, which is a performance work, is increasing in importance , and the scope of research area is expanding along with the development of the cu...

주제어

#뮤지컬 관여도 의사결정나무모형 소비자 시장세분화 후광효과 사전정보 Musical Involvement Consumer Market segmentation CRT(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Trees) Hallo effect Advance Inform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허예림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진현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v, 100 p.
키워드 뮤지컬 관여도 의사결정나무모형 소비자 시장세분화 후광효과 사전정보 Musical Involvement Consumer Market segmentation CRT(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Trees) Hallo effect Advance Informa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53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