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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홍보영상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태도 및 관람의도 차이에 관한 실험연구 원문보기


최솔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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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뮤지컬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나가 2014년 한 해 동안 약 57,000회 뮤지컬이 공연됐다. 관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작품의 폭은 넓어졌으며 그에 따라 마케팅의 역할도 중요해졌다. 뮤지컬 기획사/제작사는 광고의 목적으로 포스터나 홍보영상을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으나 기존 연구에서는 홍보영상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뮤지컬 홍보영상의 광고소구유형에 따라 광고태도 및 관람의도에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 확인하고 광고태도가 관람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적으로 규명하고자 하였다. 연구목적 달성을 위해서 현재 뮤지컬 시장의 홍보영상들을 살펴보고 이성적 소구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Korean musical market has shown a steady growth, and about 57,000 musical productions were performed on stage in 2014. Accordingly, Korean audiences are offered a wider range of musical productions and therefore the role of marketing becomes increasingly important. Posters and promotion videos h...

주제어

#뮤지컬 홍보영상 광고소구유형 실험연구 t-tes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솔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공연경영전공
지도교수 진현정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iv, 56 p.
키워드 뮤지컬 홍보영상 광고소구유형 실험연구 t-tes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4287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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