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디드 콘텐츠가 몰입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MCN 크리에이트 매력성의 조절 효과 중심으로 원문보기


손가위 (중앙대학교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통신 환경, 수단, 서비스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오늘날 TV 시청 시간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서 사람들이 동영상을 소비하는 시간이 예전보다 더 길어다. 크레이어트 위주로 콘텐츠 안에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녹이는 것이 목표로 하는 광고이다. 소비자에게 거부감을 덜 줘서 콘텐츠 속에서 브랜드나 제품과 관련된 내용을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크레이어트 매력성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communication environments, means, services and technologies, the time to watch video content on various platforms is increasing compared to TV viewing time nowadays. In particular, in the COVID-19 situation, people spend longer time consuming videos than before. It is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가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콘텐츠경영전공
지도교수 허식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7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54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