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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에서의 고객경험관리(CEM)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네이버쇼핑과 쿠팡을 사례로 원문보기


최성원 (경희대학교 대학원 글로벌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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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세기에 들어서면서 시장은 기업의 공급중심에서 고객의 수요가 모든 것을 결정하게 되는 수요중심 단계로 진입하였으며 기업은 고객만족, 고객지향, 고객감동으로 나아가 소비자의 가치를 더욱 강조되고 있다. 고도화로 발달한 인터넷, 스마트폰의 보급화,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면서 SNS의 활용이 증대되고, 소비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에 대한 감정과 경험을 더욱 활발하게 교류하고 평가한다.
‘2021년 8월 온라인쇼핑 동향’ 통계청에서 실시한 조사결과에 의하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5조7,690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6.8% 증가하였고, 이 가운데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4,585억 원으로 22.8% 증가하였다. e커머스산업에서의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e커머스시장은 더욱 성장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많은 온라인 기업들이 ...

주제어

#고객경험관리, 고객관계관리, e커머스의 기대성과, 제품 및 서비스요인, 인지적요인, 커뮤니케이션요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성원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지도교수 홍아름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77 p.
키워드 고객경험관리, 고객관계관리, e커머스의 기대성과, 제품 및 서비스요인, 인지적요인, 커뮤니케이션요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699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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