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생방송의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 원문보기


한평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 시대의 영향으로 인터넷 생방송은 인간의 삶의 즐거움과 다양한 사교 방법 중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2016년은`인터넷 생방송의 원년'이라고 일컬어진다. 인터넷 생방송의 가시성, 인터랙티브성, 실시간성, 낮은 문턱, 비동기성 및 콘텐츠의 광범성은 기업 브랜드 마케팅의 또 하나의 중요한 플랫폼이 되게 한다. 갈수록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생방송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점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넷화 된 오늘날, 사람들의 소비 심리와 습관은 단일 정보 수신자가 아니라 능동적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소식을 발표하고, 브랜드를 선택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그들과 실시간으로 교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인터넷 생방송+'의 마케팅 모델은 기업 마케팅의 새로운`맞춤'으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인터넷 생방송은 이러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리얼리티가 강한 형태로 브랜드 문화와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사용자와 가까이 접근하여 강력한 감화력과 표현력으로 사용자의 내면까지 직행할 수 있으며, 동영상 생방송은 문자나 이미지보다 사용자의 주의를 사로잡아 커뮤니케이션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 생방송 매체는 여전히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수단에 속하며, 그에 대한 연구과 토론은 여전히 초보적인 단계에 있다. 어떤 브랜드는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깊지 못하여, 많은 자원을 집중하거나, 거대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가치를 볼 수 없고 무관심하다. 현 단계의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의 큰 결항은: 내용면에서 새로움이 부족하고, 많은 것이 여전히 전통적인 쇼 모드이며,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고, 인터넷 생방송의 장면이 거칠고 정교하지 못하며, 인터랙티브 모드가 단순하여 사용자의 오랜 소통을 실현하기 어려웠다.
본문은 인터넷 생방송의 시각에서 브랜드 마케팅의 장점, 문제점, 그리고 정확한 브랜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Under the influence of the Internet age, webcasting has gradually become a joy of life for human beings and one of many social methods. 2016 is known as the "Online Webcast Firet Year". The visibility, interactivity, real-time performance, low threshold, and asynchronous nature oh the online webcast...

주제어

#webcast Communication brand marketing 인터넷 생방송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평
학위수여기관 우석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경영학
지도교수 윤장원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 63
키워드 webcast Communication brand marketing 인터넷 생방송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941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