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를 알아보고, 교사의 학력과 보육경력에 따른 인식과 운영실태는 어떠한지 살펴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1.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는 어떠한가?
연구문제2. 교사의 학력과 보육경력에 따른 놀이중심 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는 어떠한가?
본 연구는 서울시와 경기도에 소재한 어린이집에 근무 중인 334명의 영·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영아교사와 유아교사의 놀이중심 보육과정에 대한 인식과 운영실태를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저자 | 신미선 |
---|---|
학위수여기관 |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전공 유아교육과정 |
지도교수 | 이정욱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 8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1433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