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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철도 집전시스템은 신규 고속철도와 개량사업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으며 전기시설물의 전차선로와 철도차량의 팬터그래프간의 접촉을 통해 운영된다. 팬터그래프는 철도차량의 전기를 공급하는 팬터그래프이며 인력중심의 육안점검을 통해 유지보수 된다. 유지보수는 차량기지에서 전차선과 접촉하는 집전판과 전차선의 이탈 방지를 위한 혼, 과도한 접촉상태의 따라 성능이 저하되는 팬헤드의 상태을 점검한다. 국내의 경우 철도차량이 정지된 상태에서 유지보수를 수행하며 고압이 흐르는 전차선로에서 접근할 수 없으므로 전차선로의 시설물들을 고려한 비접촉식 팬터그래프의 상태 ...
저자 | 나경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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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Engineering) |
발행연도 | 2022 |
키워드 | 팬터그래프 전기철도 딥러닝 객체 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1475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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