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모바일 게임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Competitiveness of the Korean Mobile Game Industry 원문보기


이용수 (부산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게임 산업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언택트 시대의 수혜를 입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특히 주목받는 플랫폼은 휴대폰으로 대표되는 모바일 게임이다. 한국은 1990년대부터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여 게임 산업을 육성하였고 이를 중국에
수출하는 형식을 취했다. 이후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한국 게임 산업은 모바일 게임으로 급격하게 넘어갔으나 사드 배치로 인해 한한령이 시작된 이후로 한국 모바일 게임 산업은 중국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중국 역시 정부에서 해외 게임에 대해 강력한 규제 정책을 실시하고 자국의 게임 산업을 지원하여 육성시켰으나 초창기에는 유명한 게임들을 베끼기만 한다는 비판을 피해갈 수 없었다. 하지만 지속적인 게임 개발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ame industry is rapidly developing with the benefits of the 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the Corona Untact era, and the platform that is particularly attracting attention is mobile games represented by mobile phones.
Since the 1990s, Korea has supported at the government level to foster th...

주제어

#게임산업 모바일게임 게임시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용수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학과
지도교수 한광석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56 장
키워드 게임산업 모바일게임 게임시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6744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