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 모바일 앱의 지속적인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Factors Affecting Continuous Use Intention of Mobile Tourism App 원문보기


Heling Xing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모바일 인터넷의 보급으로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이 대중화되면서 여행업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스마트 관광 전략을 제시하면서 여행소비자에게 여행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업체가 늘고 있고, 여행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관광 앱을 이용해 모바일에서 여행상품과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온라인 여행업체가 많아지면서 이용자 증가가 둔화되고, 포스트시즌의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이용자의 지속적인 이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행업체는 소비자의 요구를 더 잘 이해하고 보다 편리하고 알뜰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모바일 관광 앱 사용자의 지속적인 사용 의사에 대한 영향 요인과 영향 메커니즘을 탐색하기 위해, 관련 이론적 모델에 기초하여, 관련 문헌을 정리하고, 관광 앱의 특징과 결합하여 7가지 변수를 선택하여 ...

학위논문 정보

저자 Heling Xing
학위수여기관 남서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
지도교수 편해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00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2074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