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ESG경영이 기업이미지, 브랜드자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산동성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고원예 (충북대학교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세계 경제를 셧다운 상태로 몰고 간 코로나19 펜데믹이 인간의 자연 파괴에서 비롯됐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ESG 경영을 바라보는 기업들의 시선이 달라졌다. 또한, 소비자들도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경향이 점점 뚜렷해진다는 점에서 ESG 경영의 중요성이 커졌다.
본 연구는 다양한 선행연구 및 스타벅스의 ESG경영 성공사례를 탐색하고 ESG의 세 가지 요소인 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기업 이미지, 브랜드자산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mpanies have changed their views on ESG management as the perception that the COVID-19 pandemic, which drove the global economy to a shutdown, has originated from human natural destruction has spread. In addition, the importance of ESG management has increased in that consumers are increasingly in...

주제어

#ESG Management, Corporate Image, Brand Asset, Purchase Intention, Digital Transforma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고원예
학위수여기관 충북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경영학과 국제경영전공
지도교수 정진섭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102p.
키워드 ESG Management, Corporate Image, Brand Asset, Purchase Intention, Digital Transforma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794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