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SG경영에 대한 MZ세대소비자의 인식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신뢰의 매개효과와 지속가능소비성향의 조절효과
A Study on the Influence of MZ Generation Consumer’s Perception of ESG Management on Brand Assets ;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Moderating Effect of Sustainable Consumption Propensity. 원문보기


최신인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융합산업학과 경영학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기후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사회 전 분야의 생산과 소비에서 ESG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다. 많은 기업이 앞다투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기업 내 전담부서를 만들어 전사적으로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더불어 ESG 관련 연구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ESG 관련 연구 주제가 주로 경영성과, 정보공시, 투자에 집중돼 있어 마케팅 관점에서 ESG경영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 연구는 드물다. 특히 새로운 소비 주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MZ세대소비자가 ...

주제어

#ESG경영 신뢰 브랜드자산 지속가능소비성향 MZ세대소비자 환경 사회 지배구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신인
학위수여기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융합산업학과 경영학
지도교수 윤천성
발행연도 2023
키워드 ESG경영 신뢰 브랜드자산 지속가능소비성향 MZ세대소비자 환경 사회 지배구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548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