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수아상담에 대한 교사의 경험과 인식 분석 : 질적 연구
Analysis of Teachers' Experiences and Perceptions of Counseling for Children with Special Needs 원문보기


주형진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특수아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 현장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조사대상자는 국내 특수학교 또는 비특수학교에 일 년 이상 근무한 교사 세 명(남 1명, 여 2명)이었다. 자료수집은 선행연구를 참고해 제작된 특수아상담에 대한 경험과 인식을 주제로 하는 면담 질문지를 활용한 구조화된 면담을 통해 이루어졌다. 수집된 자료는 현상학적 질적 연구 방법을 참고하여 핵심 용어 중심으로 분석되었다. 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특...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conducted to find out about the educational field where counseling for children with special needs is being conducted. The subjects of the survey were three teachers (1 male and 2 female) who worked at special schools or non-special schools in Korea for more than a year. Data collec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주형진
학위수여기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전공
지도교수 문지혜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42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813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