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틱톡의 여행 브이로그(Vlog) 속성이 시청만족도 및 관광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여행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YAN CHENXI (경희대학교 대학원 문화관광콘텐츠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민 소득 수준이 끊임없이 증가함에 따라, 다국적 여행은 중국 관광 발전의 새로운 추세가 되었다. 영상 산업의 다국적 소비로 영상 드라마는 관광 마케팅의 새로운 탑재체가 되었다. 한국은 국토는 좁고, 관광자원은 상대적으로 부족하지만, 한류로 인해 관광업을 국민의 버팀목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그러므로 중국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 의도가 계속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다. 근년에 동영상은 이미 마케팅의 트렌드, 특히 관광 마케팅으로 자리 잡았다. 세계적인 연구에서 영업사원의 52%가 동영상 수익률이 가장 높다고 답해 광고와 브랜드 전파에 가장 효과적인 요소임을 보여줬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브랜드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메시지를 더 많이 전달하는 영상도 관객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다. 광고 프로모션에 동영상을 넣어 유기적인 데이터와 폭로율, 변환율 등을 따져보면 효과가 더 높다. 앞으로 몇 년간 동영상 ...

주제어

#여행 브이로그(Vlog), 중국 관광객, 시청만족도, 관광 의도, 여행 관여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YAN CHENXI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관광콘텐츠학과
지도교수 배소영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71 p.
키워드 여행 브이로그(Vlog), 중국 관광객, 시청만족도, 관광 의도, 여행 관여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857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