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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일상을 주제로 하는 브이로그는 최근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
로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는 브이로그에서 다뤄지는 소비의 유형에 따라 구매의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살펴보았다. 선행연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되는 개
인의 일상에 대한 내용은 다른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유발한다. 이는 브이로그를 접하
는 시청자들도 브이로거에 대한 부러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 연구에
서는 소비 유형에 따라 시청자가 느끼는 부러움의 형태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그리고
그러한 부러움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또한, ...
저자 | 윤소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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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론홍보영상학과 |
지도교수 | 이상엽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v, 72장 |
키워드 | 브이로그 소비 유형 구독자 수 부러움 인지된 신뢰성 구매의도 Vlog purchase type number of subscribers envy perceived credibilit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105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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