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리뷰 정보 특성이 앱 사용자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배달 앱 서비스 리뷰를 중심으로
Effect of Online Review Information Characteristics on App User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 : Focusing on Delivery App Service Reviews 원문보기


손영권 (청주대학교 사회복지·공공정책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급성장하고 있는 배달 앱 서비스 시장의 주요 요인인 리뷰 정보 특성에 대한 연구로, 리뷰 정보의 특성이 배달 앱 서비스에 입점한 외식업체의 신뢰성과 태도, 구매의도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리뷰 정보의 특성이 외식업체의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생생함, 객관성, 적시성의 요인을 채택하였으며 간접 경로 모델과 대안 모델인 직접 경로 모델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설문지 300부를 분석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ize of the domestic delivery app service market continues to grow, and it is rapidly growing due to social distancing caused by COVID-19.
Online word-of-mouth information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is used as a tool to share consumer and asset experiences with consumers beyond communicati...

주제어

#온라인 구전 정보, 배달 앱 서비스, 태도, 구매의도, 리뷰, 신뢰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영권
학위수여기관 청주대학교 사회복지·공공정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74 p.
키워드 온라인 구전 정보, 배달 앱 서비스, 태도, 구매의도, 리뷰, 신뢰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8828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