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와 쇼 호스트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주요언론사의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the characteristics of public service live commerce and showhost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 focusing on the public service live commerce of Chinese mainstream media 원문보기


안택흔 (한양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온라인 판매 생방송을 보면서 자신의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고 이에 따라 소비자의 새로운 소비 습관이 빠르게 형성하고 왔다. 이와 동시에 코로나바이너스가 가져온 사회 경제적 압력을 완화하기 위하여 중국 주요언론사도 라이브 커머스에 진행하며 인터넷 플랫폼과 협력하여 공익적인 라이브 생방송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 주요언론사들은 전통적인 뉴스 방식을 통하여 사회 각계에 코로나 바이너스에 관한 정보와 보도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주요언론사들은 적극적으로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를 참가하고 새로운 언어 표현 형태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며 여론을 선도하고 어려운 기업을 돕고, 사회 공익의 책임을 지고 있다.
중국 주요언론사의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는 공익사업에 새로운 실천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는 중국 주요언론사의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심층적인 분석을 진행하는 것을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 따라서 본 연구는 S-O-R ...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택흔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안택흔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79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426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