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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들은 온라인 판매 생방송을 보면서 자신의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고 이에 따라 소비자의 새로운 소비 습관이 빠르게 형성하고 왔다. 이와 동시에 코로나바이너스가 가져온 사회 경제적 압력을 완화하기 위하여 중국 주요언론사도 라이브 커머스에 진행하며 인터넷 플랫폼과 협력하여 공익적인 라이브 생방송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 주요언론사들은 전통적인 뉴스 방식을 통하여 사회 각계에 코로나 바이너스에 관한 정보와 보도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주요언론사들은 적극적으로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를 참가하고 새로운 언어 표현 형태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며 여론을 선도하고 어려운 기업을 돕고, 사회 공익의 책임을 지고 있다.
중국 주요언론사의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는 공익사업에 새로운 실천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본 연구는 중국 주요언론사의 공익적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심층적인 분석을 진행하는 것을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 따라서 본 연구는 S-O-R ...
저자 | 안택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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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지도교수 | 안택흔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 79 p. |
키워드 | 미디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9426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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