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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지리가중회귀모형을 활용한 공유 전동킥보드 주차공간 최적입지 선정
Optimal Location Selection of Shared E-scooter Parking Spaces using Geographically Weighted Regression Model(GWR) 원문보기


김대원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스마트시티학과 스마트모빌리티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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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전동킥보드는 2019년 6월 독일에서의 보급을 시작으로, 대중교통이나 자동차 등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단거리를 이동하는 데 활발하게 이용된다. 하지만,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대여 및 반납하는 공유 전동킥보드의 이용특성으로 인하여 무분별한 주·정차에 따른 교통 정체 및 사고, 보행 방해에 따른 민원 등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국내 지자체별 공유 전동킥보드 주차존 및 충전소 조성 계획과 시범운영에 따라 선제적 방향으로의 전동킥보드 주차공간 최적입지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며, 주차존 설정에 따른 이용자 측면에서의 불만 해소와 공익 측면의 교통환경 개선 효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본 연구를 구상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공유 전동킥보드 실제 이용데이터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tarting with the spread in Germany in June 2019, shared E-scooters are actively used to travel short distances that are difficult to access by public transportation or automobiles. However, various problems such as traffic congestion and accidents caused by reckless parking and stopping, and civil ...

주제어

#공유 전동킥보드 공간분석 설문조사 기반 구축모형 지리가중회귀모형 주차공간 최적입지 선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대원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마트시티학과 스마트모빌리티
지도교수 이동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83 p.
키워드 공유 전동킥보드 공간분석 설문조사 기반 구축모형 지리가중회귀모형 주차공간 최적입지 선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74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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